2013.11.14 │ 서울특별시교육청 성북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 김수정 / 02-9449-353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성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학구)은 11월 15일(금) 오후 2시에 신관4층 한우리홀에서 학교평생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성과를 발표하는 “2013 성북! 평생교육 행복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 본 사업은 우리교육지원청의 일년 간의 사업 성과를 학교와 지역사회에 홍보하고, 우수교육 프로그램의 공유를 통해 학교평생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합창단 ‘라온’ 공연, 초청특강, 성북평생교육사업소개,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표, 시상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 다문화가족 합창단 ‘라온’은 관내 다문화 13가족의 부모와 자녀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의 후원을 받아 7월 13일부터 매주 1회씩 수유초(담당교사, 서정선)에 모여 합창 연습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행복 하모니를 진행하고 있다.
▢ 합창단은 이번 공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아름다운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초청특강에서는 ‘학교와 평생교육의 새로운 만남’이란 주제로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조대연 교수가 평생학습시대 학교의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비전에 대하여 강의한다.
▢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발표이다. 2013 한 해 동안 운영된 평생교육프로그램 중에서 우수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시간인데, 종암중의 ‘힐링 인문학 강좌’ 발표, 동구여중의 ‘우쿨렐레 취미 및 강사양성 과정’의 공연, 초등학력인정문해교육기관의 백일장 우수작품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될 것이다.
▢ 성북교육지원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평생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관내 학교의 평생교육 참가 및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학교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