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7 │ 서울특별시교육청중등교육과 학부모지원팀 / 최연실 / 02-3999-474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금번 슈퍼태풍 "하이옌" 피해로 절망에 빠진 필리핀 학생을 돕는 『동전의 기적! 희망․사랑 나눔』의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나눔 체험은 6.25전쟁 때 우리나라를 지켜준 필리핀 국민들에게 보답하고, 고통 받고 있는 필리핀 학생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체험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희망과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배우게 되고 기부와 나눔을 직접 느끼며 체험하는데 목적이 있다.
▢ 쓰지 않고 모여 있는 작은 동전이지만 하나하나 모이면 고통에 처한 필리핀 학생들에게는 지금 가장 절실한 생수, 문구류 등의 긴급 생활물품을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지원금이 되어 희망과 용기를 불러일으키는 “동전의 기적”이 될 것이다.
- 동전 모금은 학교 단위로 학생과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며, 모아진 동전은 각 학교에서 구호단체 및 언론사에 성금으로 기탁 될 예정이다.
- 아울러 가정과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나눔”의 의미와 동전 모으기 실천에 대한 인성교육이 함께 이루어진다.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번 나눔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감사와 봉사, 사랑의 인성을 교육하고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절망에 빠진 필리핀 학생들에게는 용기와 희망을 불러일으키고 한국과 필리핀 양국 간의 진정한 우정의 역사를 계속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