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02 │ 서울특별시교육청 총무과 민원봉사팀 / 양해숙 / 02-3999-256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이 서울교육민원 상담을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1396 서울교육콜센터』가 1월 29일자로 교육상담 전화 100만콜을 기록했다.
▢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2007년 10월 1일 개설한 서울교육민원 콜센터는 그 동안 서울시교육청 뿐만 아니라 각 지역교육청 민원상담까지 통합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담원수를 2007년 5명에서 2013년 21명으로 증원하여 응대율을 99%까지 향상시켜 민원인의 불편을 크게 개선하였다.
◆ 1396 서울교육콜센터 연도별 누적콜 현황 ◆
구 분 |
2007.10 |
2008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2014.1 |
응대콜수(호) |
15,952 |
129,756 |
276,538 |
433,450 |
582,319 |
751,849 |
982,253 |
1,000,000 |
상담원수(명) |
4 |
4 |
6 |
7 |
7 |
14 |
18 |
18 |
▢ 또한, 2013년 10월 민원인이 기억하기 쉬운 특수번호 『1396』을 서울교육콜센터 전화번호로 도입하여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궁금한 사항을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참고로『1396 서울교육콜센터』의 상담 유형 분석 결과, 기타 문의를 제외하면 전․편입학 및 학생수용분야가 19.9%를 차지하여 가장 많았으며, 학원관리 및 검정고시 분야가 그 뒤를 이었다.
▢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에서는 부서별로 운영하고 있는 각종 콜센터의 통합 및 연계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서울교육콜센터 특수번호 『1396』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서울교육에 대한 고품질 전화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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