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30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서대문도서관 정보자료과 / 권보라 / 02-6948-2115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대문도서관(관장 임미화)은 제57회 도서관주간(2021.4.12.~4.18.)을 맞이하여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란 주제로 저자강연회, 유튜브 댓글 이벤트, 청렴책갈피 배포, 산책도서관 전시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한다.
▢ 도서관주간(4.12.~4.18.) 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도서관은 ○○○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유튜브에 탑재된 서대문도서관 35주년(개관부터 현재까지) 사진 컬렉션 감상 후 자신이 생각하는 도서관의 의미에 대해 댓글을 다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월든의 서재」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하여 월든의 서재와 관련한 퀴즈를 맞히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 4월 15일(목) 오후 2시 이혜진 작가를 초청하여 온라인(zoom) 저자강연회를 진행한다. 도서관과 책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방법을 나누는 이혜진 작가는 북큐레이션을 통한 지속가능한 책 육아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작가의 주요저서로는 「나는 매일 책 읽어주는 엄마입니다」 「나는 매일 도서관에 가는 엄마입니다」가 있다. 참가접수는 4월 1일(목)부터 에버러닝을 통해 이루어진다.
▢ 그 밖에 △산책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청소년 추천도서 공감 문장 전시, 윌든의 서재, 다시 숲을 보다 전시 △청렴&힐링 책갈피 배포 이벤트 △어린이 안산독서회, 청소년 책나비 독서회, 성인 글사랑 독서회 △ 우리가 살고 있는 푸른별 여행 전시, 청소년 추천도서 공감 문장 전시 등 이벤트·독서회·정보목록제공·전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서울특별시교육청서대문도서관 임미화 관장은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서대문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코로나 일상시대, 지역주민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서대문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