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8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 초등교육지원과 / 장민숙 / 02-3499-6833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용훈) 초등영재교육원은 2021. 4. 17.(토) 과학, 미술, 융합정보 분야, 4. 24.(토) 수과융합, 수학 분야 협력학교를 개원하였다.
▢ 협력학교는 철저하게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개원하였으며 미술 분야 협력학교는 개원식 현장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학부모님과 공유하여 함께 참여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 자녀의 힘찬 첫걸음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2021학년도 영재선발전형이 코로나로 인해 3월로 연기되었으나 알차게 준비하여 수업을 시작하였다. 개원 전 분야별 영재강사 워크숍을 실시, 영재교육계획을 안내하고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하여 영재강사의 역량을 강화하였다. 또한 인성·리더십 교육 및 AI 연계 교육을 포함한 영재교육과정을 편성하여 학생들의 인성과 영재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1일 2회 발열체크, 개인별 가림막 설치 등 꼼꼼한 방역 대책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수업을 준비하였다. 더불어 온라인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여 학부모님의 영재교육원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유도하였다
▢ 수업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영재교육원에 합격하여 너무 기뻤고 첫 수업에 대한 설렘과 기대가 많았다. 오늘 선생님들께서 따뜻하게 맞이하여 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좋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재미있게 수업을 하였다. 1년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나의 재능을 계발해 보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 북부교육지원청 조용훈 교육장은 “북부교육지원청의 꿈과 끼를 키우는 맞춤형 영재교육 운영으로 학생의 능력을 조기에 발굴하고 창의성과 타고난 잠재능력 계발하여 지능 정보화 시대에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