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4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 중등교육지원과 / 윤상연 / 02-3434-4334
신규교사 어려움, 박하사탕처럼 시원하게! 한숨없는 학교 생활 지원을 위한
『2021 강동송파 신박한 학교생활 멘토링 운영』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은 관내 공립 중·고등학교 2021학년도 3.1.자 신규발령 교사들이 참가하는『2021 신박한 학교생활 멘토링』을 운영한다.
□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신규교사 현장 적응 및 전문성 향상 △경력교사의 멘토링을 통한 수업 능력 향상 △신규교사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상호협력 체제를 마련하고자 기획하였다.
□ 주요 내용으로는 △마음으로 빚는 학급 운영(학생과 관계맺기) △수업 소통하기 △멘토교사와 함께 경험과 마음 나누기 △성장하는 수업평가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교과 중심의 수업코칭을 희망하는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에 신청하여 지속적 멘토링이 가능하다.
□ 이외에도 △관내 우수학교 또는 관련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시설 및 운영 내용에 대한 안내를 받는 탐방 △수업·평가나눔 교사단과 함께 하는 홈커밍데이 △학생 마을살이 이해 연수가 있다.
□ 이번 연수와 멘토링에 참가하는 신규교사들은 코로나19로 대면 기회가 없었던 신규교사들과 만나서 고민을 함께 나누고, 멘토링을 통해 선배교사의 경험을 배울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라고 했다.
□ 『2021 신박한 학교생활 멘토링』은 수업 혁신의 방향 공유 및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교직 풍토 조성, 신규교사의 교과 지도 및 학생 지도 역량과 실무역량 강화, 학교와 지역사회 이해를 통한 강동송파 교육 전체의 동반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