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9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송례중학교 / 전선영 / 02-2144-2800
제목 : 송례중 독서캠프 ‘BOOK 속에서 마음이 크는 북.마.크.송.례’
송례중학교(교장 인치종)에서는 2021년 11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2021학년도 독서캠프 ‘북마크송례 – BOOk 속에서 마음이 크는 송례’를 운영하였다. 방과후 시간에 도서실에서 열린 이번 독서캠프에서는 ‘시간을 파는 상점’과 ‘아몬드’, 두 권의 책을 주제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였다.
첫날 22일(월)에는 모둠별 독서 퀴즈를 진행하였다. 퀴즈를 모두 풀면 드러나는 도안에 맞게 블록을 맞춰 핸드폰 거치대를 완성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퀴즈를 풀며 주제 도서의 내용을 상기하고, 모둠원들과 협력하여 책 내용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틀째인 23일(화)에는 ‘PMI’와 ‘질문하기’를 활용한 독서 토론이 이루어졌다. 모둠별로 인물의 P(Plus), M(Minus), I(Interesting)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책에 대한 질문을 점점 확장시켜 우리의 삶과 연결해보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깊이 있는 책읽기를 경험하였다.
마지막 24일(수)에는 ‘질문으로 완성하는 청소년 글쓰기’의 저자 정지선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정지선 작가는 학생들이 글쓰기를 할 때 겪는 실제적인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고 글을 잘 쓰기 위한 글쓰기 질문법에 대하여 강연하였다. 학생들은 오픈 채팅방을 통해 글쓰기 실습에 참여하고 글쓰기에 대한 많은 질문도 남기며 적극적으로 강연에 임하였다.
이번 독서캠프 참가자들은 시종일관 진지하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주었으며, 이를 통해 ‘BOOK 속에서 마음이 크는’ 송례중학교 학생들의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독서캠프를 마친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책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친구들과 서로 나눌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