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1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대광중학교 / 모현진 / 02-940-2249
대광중학교(교장 윤영선)에는 지난 2021.11.11.에 큰빛 축제를 현장, 랜선 동시 진행했습니다.
각 발표회는 현장에서 거리두기를 통한 관람과 각 반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무대에 올라 재능을 뽐내는 코너 외에도 학생들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랜선 방탈출 게임도 진행했는데, 개별 학생이 사용할 수 있는 크롬북과 태블릿이 각반에 비치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다같이 모이지 않아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코로나라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코너를 즐길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개별로 준비한 댄스나 가요 외에도 기악반과 합창반이 일 년 동안 준비한 공연, 학생회에서 기획한 복면가왕 코너를 마친 뒤에는, 축제 한달전부터 기부를 받은 물건들로 나눔장터를 열어 굿네이버스에 기부하는 코너도 진행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준비된 마스크에 그림을 그려주는 미술동아리의 재능기부 행사도 진행했는데, 마스크를 받는 학생에게나, 그려주는 학생들에게 모두 의미있는 행사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축제를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국민 모두가 처음 겪는 사태이기에 축제를 열기에 조심스러웠지만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 선생님들의 철두철미한 진행, 학부모님들의 너그러운 이해가 함께 모여 빛을 발하는 행사였습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