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30 │ 서울특별시교육청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 이승구 / 02-2039-9910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조리아트과에서는 11월24일(수)에 조리아트과 학생을 대상으로 안동대학교 호텔조리과 초빙교수이자 한국조리기능장 협회 이사인 차○조리기능사님을 초빙하여 “셰프의 길 (Master Chef를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 코로나-19 상황이므로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전문가 특강을 운영하였다.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체크를 철저히 확인하고 진행했다.
□ 이번 특강에서는 응용메뉴인 버섯소불고기와 한식조리산업기사의 시험 품목인 규아상, 편수요리의 조리 시연이 있었으며, 조리사의 다양한 진로 방향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진로 지도와 취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강의 내용이 구성되었다.
□ 조리아트과 강○○학생은 “교수님의 한국조리 시연을 통해 재료 손질법과 응용 조리법을 익혔습니다. 또한, 조리사의 다양한 진로를 알고 제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회에 진출하기 전 제 진로에 필요한 현장 실무 능력과 태도에 대하여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라고 말하였다.
□ 특강을 준비한 차○기능장님은 “학생들의 조리에 대한 열정이 느껴졌고 현장에서 필요한 수준으로 학생들의 조리 기본기능이 갖춰져 있어 놀랬다. 조리사의 미래를 같이 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본기능과 태도를 겸비한 미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전문가 특강을 개최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진로직업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
|
|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