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6 │ 서울특별시교육청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 김소은 / 0220399910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실용무용과에서는 2022년 4월 1일(금) NCS 교과목 “실용음악의 실제” 수업 시간을 통해 프리스타일 배틀을 진행하였다. 각 팀별로 7~8명씩 나누어 1명씩 대결을 펼치고, 배틀을 하는 메인 댄서 2명을 제외한 나머지 학생들은 응원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실용무용과 학생 이OO은 “댄서에게는 춤을 추는 순간이 곧 나를 가장 잘 표현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승부와 관계없이 춤을 즐길 수 있지만, 팀별 배틀 형식을 취하니 더욱 최선을 다하게 되는 것 같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배틀처럼 앞으로는 좀 더 실전 같은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프리스타일 배틀은 학생들로 하여금 더욱 다양하고 자유로운 춤을 실전에서 구사하게 해 주는 한편, 구성원 간의 우정과 단결심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며, 승패보다는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갖게 하여 좀 더 나은 댄스의 세계를 지향하게 해 주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인 교육 효과를 기대하게 한다.
▢ 각기 다른 전공의 학생들로 구성된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실용무용과는 앞으로도 K-컬처를 선도하는 미래의 공연예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활동 및 경연 대회, 공연 참가 등을 기획할 예정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