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7 │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 서울여자중학교 / 김민주 / 02-716-5041
지미프로젝트는천연 수세미 제작 프로젝트는 서울여중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과융합 환경 프로젝트로 기술, 과학, 수학, 영어과에서 함께 계획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플라스틱의 대안으로서 천연 수세미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4월~ 9월까지 이루어지는 장기프로젝트로 현재 기술시간에 플라스틱의 성질과 특징 및 플라스틱의 위험성 환경 문제 교육이 이루어지고, 수세미 식물 재배 환경을 조성하고 식물을 심은 단계까지 진행이 되었다.
또한 서울여중에서는 2022학년도 기후환경 보호 체험 교육도 운영중이며 각종 교내 곳곳에 각종 식물들이 심어져 있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관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여중 학생들은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인간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미래 사회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위해 필요한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