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9 │ 행정지원과 / 김형근 / 02-2165-2115
“다함께 참여하기, 더불어 함께 만들기, 함께 공유하고 성장하기”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하는 남부 진로진학 특강 개최
-남부교육지원청, 다더함 선도지구 고교-대학 연계 이음 캠퍼스 운영-
▢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2023. 5. 13.(토) 관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 프로그램인 ‘이음 캠퍼스’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화 함께하는 남부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하였다.
▢ ‘이음 캠퍼스’는 고교와 대학을 연계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춘 진학을 탐색하여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남부 다더함 선도지구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 사업’이다.
▢ 이날 행사는 2023. 5. 13.(토) 13:00~15:30 구로구에 위치한 구일고등학교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를 강사진으로 하는 진로진학을 위한 글로벌 아카데미 6개 강좌 및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진학 특강에 남부 관내 일반고 학생 200여 명이 참여하였다.
▢ 1부 진로진학을 위한 글로벌 아카데미 특강은 ‘빅데이터 시대의 통계학과 데이터 사이언스(통계학과 교수 강기훈)’, ‘4차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의 역할(컴퓨터공학부 교수 임승호)’, ‘인공지능(AI)과 음성인식 기술(ELLT 교수 박정식)’,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어떻게 볼 것인가(Language&Trade학부 교수 임태훈)’, ‘ AI로 이해하는 세계시장과 소비자 마음(Global Business & Technology학부 교수 이정)’, ‘Going professional in the sports industry’(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교수 이혜훈)’ 6개 주제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 2부 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진학 특강은 관내 일반고 2, 3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 관련 정보를 제공하였다.
▢ 행사에 참여한 A학생은 “평소에 관심 있었던 AI 기술에 대한 여러 심도 있는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고, AI와 관련된 대학 학과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어 진학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B학생은 “강의를 통해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에서 배우는 전공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서 해당 학과가 자신에게 잘 맞는지 구체적으로 고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대학의 전공 지식과 관심 있는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었다.
▢ 김근회 남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은 “남부 고교학점제 다더함 선도지구 사업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남부 관내 일반고 학생들이 진로와 학업설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발,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2022년도에 이어 올해 2년 차인 이번 행사는 당초 120명을 계획하였으나,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신청자가 220명을 초과하였다. 그러나 행사 장소의 제한된 규모로 인해 부득이 220여 명만 참여할 수 있었다. 이에 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해 내년에는 더욱 많은 학생들의 수요와 요구에 맞춰 ‘이음 캠퍼스’ 사업을 운영하고, 아울러 「다더함(다함께 참여하기, 더 가까이 함께 만들기, 함께 공유하고 성장하기) 선도지구 고교-대학 연계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