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3 │ 학교통합지원센터 / 조민정 / 027086693
학생 건강 돌봄을 위한 학교장 회의
-학생 자살 및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예방 방안-
□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규형)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023년 5월 18일(목), 중부교육청 별관 1층 강당에서 「2023 학생 건강 돌봄을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 중부 관내 110교(초·중·고·특수·각종학교)의 학교장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회의는 「학생 자살 위기 관련 대처 방법」 (강사: 한국자살예방센터 센터장 정택수) 및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현황 및 예방 방안」 (강사: 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계장 김미라)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 이번 회의 중 「학생 자살 위기 관련 대처 방법」 은 참석자들의 학생 자살 및 마약류 오남용에 대한 위기 상황을 공유 및 위기 학생 방안 논의를 위해,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현황 및 예방 방안」 은 중부경찰서와 협업을 통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실시하였다. 각 학교장들은 토론이 있는 교직원 회의 등을 통해 이번 회의 내용을 학교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위기 학생을 밀착 지원할 방침이다.
□ 중부교육청은 이번 회의가 교직원들로 하여금 학생 자살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 역량을 강화하여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예방을 통한 학생 건강 보초 및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3 학생 건강 돌봄을 위한 학교장 회의」 |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