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 초등교육지원과 / 심윤경 / 02-944-9316
나우 Now! 나부터 우리 함께 지금(Now) 실천하는 - 2024 성북강북 기후행동 365 발대식 및 북서울 꿈의 숲 줍깅 행사 - |
▢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윤순단)은 2024년 5월 8일 14시부터 17시까지 북서울 꿈의 숲 창포원에서 나부터 우리 함께 지금(Now) 실천하는 「2024 성북강북 기후행동 365 발대식 및 북서울 꿈의 숲 줍깅 행사」 를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고 학생, 교사, 학부모 140여명 대상으로 운영했다.
▢ 이번 행사는 기후 위기 시대,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성북강북 관내 초·중·고 ‘학생 및 교사 기후행동 365’와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여 기후 행동 실천 다짐을 공언하고 기후 행동 챌린지를 수행하며 기후 행동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 행사의 주요 내용은 △기후행동 365 대상 위촉장 수여, △기후 행동 실천 챌린지로 우리 같이 용기내기(마실 물 용기에 담아오기), 뚜벅 뚜벅 녹색 교통(걷거나 대중교통 이용하기), 건강도 챙기고 지구도 지키고(북서울 꿈의 숲 공원 내 줍깅), △기후 행동 실천 다짐을 적은 종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기후 행동 실천 사진 업로드하여 인증하기로 진행되었다.
▢ 행사에 참석하는 유현초 6학년 임수민 학생은 “성북강북 학생 기후행동 365로서 북서울 꿈의 숲에서 기후행동 365 발대식과 줍깅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설레고 기쁘다. 앞으로 ‘학생 기후행동 365’ 친구들에게 그동안 생태 관련 책에서 읽은 기후 행동 실천 방법을 소개하고 함께 실천하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라며 참석 소감을 말하였다.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윤순단 교육장은 “이번 발대식 및 줍깅 행사는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기후 위기 시대에 성북강북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생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끄는 첫 단추가 될 것이다. ‘내가 지구다’라는 주인 의식을 가지고 개개인이 일상 생활에서 실천한 소소한 기후 행동들이 모여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