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 평생학습과 / 유현주 / 02-2137-0083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마포평생학습관(관장 고영갑)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평생학습 사업 <마포스런(Mapo's Learn) 시민강좌>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 <마포스런(Mapo's Learn) 시민강좌>는 ‘마포평생학습관에서의 배움(learn)’의 의미를 담아, 지역사회 평생학습 거점 기관으로서 시민들의 다채로운 의견을 반영한 마포평생학습관다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 시민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 2024년 마포스런 시민강좌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양성 과정」은 지난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가장 요청이 많았던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 관련된 과정으로,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관련 지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은 한국디지털문해교육협회협동조합 소속 전문 강사인 노승유, 정진경 강사의 진행으로, 오는 6월 7일부터 7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8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 프로그램 내용은 디지털 문해교육에 대한 이해와 스마트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활용에 대한 교수법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자 희망 시 디지털문해교육사 2급 민간 자격증 취득을 안내한다. 마포평생학습관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학습관 내 디지털 문해 프로그램 운영 활동을 유도하는 등 향후 전문인력 양성과도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
□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양성 과정」은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마포평생학습관내 강의실에서 대면으로 운영되며, 에버러닝을 통해 5월 27일(월)부터 서울시교육청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을 통해 모집한다.
□ 마포평생학습관은 <마포스런(Mapo's Learn) 시민강좌>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 형태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여 지역 거점 평생학습관으로서의 역할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더불어 이번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양성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에서 겪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