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5 │ 중등교육지원과 / 황명수 / 02-708-6532
▢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윤호)은 중부 다다익선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숙명여자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와 연계하여 중부 관내 고등학생 129명을 대상으로 방학 중 ‘학생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숙명여자대학교에서는 외식경영, 교육학,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약학 강좌를, 배화여자대학교에서는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환경 디자인,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아동 심리 상담, 제과제빵, 패션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특정 직업이나 산업의 실제 운영 방식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러한 경험은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2학기에는 학교 교육과정 속에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학교로 찾아가는 대학 연계 학생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안윤호 교육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