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5 │ 독서문화진흥과 / 윤지미 / 02-3434-3342
□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관장 문광철)은 오는 10월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 「난생처음 도전하는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을 운영한다.
□ '난생처음 도전하는 셰익스피어 4대 비극'의 저자이자 고려대학교 글로벌학부의 박용남 교수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은 모두들 이름은 들어본 유명한 고전이지만 내용을 자세히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고려대학교 석탑강의상을 17회 수상한 박용남 교수의 이해하기 쉬우면서 깊이 있는 해설로 「햄릿」, 「리어왕」,「오셀로」,「맥베스」를 매주 한 작품씩 만나며 인간 본성에 대한 삶에 대한 인문학적 통찰을 나눠본다.
□ 셰익스피어의 고전을 처음 읽어보려는 분들 또는 읽어 봤지만 어려웠던 많은 분들에게 문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 본 프로그램은 대학생, 직장인, 지역주민 등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도서관 내 대강의실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 프로그램 접수 및 정보 확인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에서 할 수 있다.
▢ 관련 문의는 송파도서관 독서문화진흥과(02-3434-3342)로 하면 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