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 이정아 / 02-5117-3862
▢ 지난 10월 26~27일, 서울 양제 at센터에서 열린 2024 제21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국제탑쉐프 그랑프리대회에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제과제빵과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 2024 국제탑쉐프 그랑프리는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요리대회로 한국향토 식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하는 향토 식문화 대전이다.
▢ 학생들이 참가한 분야는 양과 디저트로 접시에 메인 디저트를 소스와 가니쉬로 장식한 작품을 3품목 만들어 전시하는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과 은상을 수상하였다.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이○○ 교사는“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성과가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대회 경험을 위해 같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 이사장상을 수상한 이○○학생은“제과제빵을 시작한지 7개월 만에 준비하는 대회여서 걱정이 많았지만 선생님께서 대회 준비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제조할 때의 팁을 중심으로 알려주셔서 어려운 품목이지만 완성도 있게 만들 수 있어 큰 공부가 되었습니다. 같이 준비한 친구와 큰상을 받아 기쁘고 다음에도 또 도전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학생 수준별 맞춤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대회 지원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어 학생들이 집중적으로 전공 분야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식음료 문화를 선도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