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 정보자료과 / 권소연 / 02-2062-3922
□ 서울특별시교육청양천도서관(관장 김영학)은 이용자들의 도서 이용 활성화와 도서 회전율 향상을 목표로 2025년 인기 다예약도서 「바로바로 읽기 코너」를 책누리실(성인자료실) 내에 신설한다고 밝혔다.
□ 이번 서비스 운영은 지난해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다양한 장서 확충과 인기도서의 접근성이 주요 요구사항으로 드러난 가운데, 양천도서관은 예약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이번 코너를 기획했다.
□ '바로바로 읽기 코너'는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등 대출 예약 건수가 많은 인기 도서들을 해당 서가에 비치하고, 이들 도서에 '대출 불가' 스티커를 부착해 자료실 내에서만 열람할 수 있게 했다. 또한 RFID 태그를 활용해 도서의 반출 여부를 관리하고, 보안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 서울특별시교육청양천도서관장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으로 더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관내 열람 체계를 통해 도서 분실 및 훼손 위험도 줄어들어 도서 관리 효율성이 확보될 것" 이라고 밝혔다.
□ '바로바로 읽기 코너' 는 미래 학습 자원 제공과 체계적 자료 확충을 위한 양천도서관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풍부한 독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