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 총무 / 지선영 / 02-2600-0911
□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지난 4월 28일(월) 2025년 학교 맞춤형 일반직공무원 직무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직무 네트워크는 관내 공립 중학교 31교의 행정실 차석 31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이 활동은 교육지원청과 학교 현장 간의 상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참여 공무원들이 업무 관련 정보를 효율적으로 공유하며 상호 소통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참여자들은 각자의 직무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 간의 유대감이 깊어지고 협력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 1차 직무 네트워크에 참여한 한 중학교 행정실 차석들은 “동료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업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직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진행될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1차 직무 네트워크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진행될 네트워크에서도 이러한 긍정적인 교류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맞춤형 직무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직 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에 보다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의 조직 문화를 확립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