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7 │ 정보자료과 / 이아영 / 02-2062-3942
□ 서울특별시교육청양천도서관(관장 김영학)이 오는 2025년 7월 7일(월)부터 <단계별 영어도서 책꾸러미 Book Carrier>를 신규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AR지수를 기반으로 한 6단계 영어도서 꾸러미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영어 독서 수준에 맞는 책을 보다 편리하게 대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 운영 개요
- 운영기간: 2025. 7. 7.(월) ~
- 운영대상: 양천도서관 회원증 소지자(*교육청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23개관 회원증)
- 운영장소: 양천도서관 꿈동산실(1층)
- 운영내용: AR지수 기반 단계별 영어도서 꾸러미(총 6단계) 추가 대출
※ AR지수에 대한 내용 및 자세한 사항은 홍보문을 참고
□ 이용 안내
이번 단계별 영어도서 책꾸러미 서비스는 미국 르네상스사의 교육 프로그램 AR(Accelerated Reader)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지표인 AR지수의 BL(Book Level)에 기반해 총 6단계로 구성된다. 각 단계는 독서 난이도에 따라 분류되며, 학생의 수준에 맞는 영어 독서 활동을 지원한다. 꾸러미별 AR지수는 안내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용자는 꿈동산실 데스크에서 원하는 단계의 책 꾸러미를 선택해 대출할 수 있으며, 기본 대출 권수 외 1인 1꾸러미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꾸러미 및 도서의 분실‧파손 방지를 위해 꿈동산실 데스크에서만 대출 및 반납이 가능하다.
양천도서관 관계자는 “영어도서 책꾸러미(Book Carrier)는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영어 도서를 선택해 체계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독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는 학생들의 영어 독서 습관 형성과 수준별 독서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