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0 │ 홍보부 / 이정아 / 02-5117-3862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알차고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를 실시하고 있다.
□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재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 2025학년도 1기 방과후학교에는 <제빵기능사>,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커피바리스타2급>, <웨이트트레이닝>, <체대입시준비>, <통기타마스터즈>, <보컬발성심화>, <실용음악건반화성학>, <이탈리안기초요리실습>, <떡제조기능사자격대비> 총 11개 강좌가 개설되었다.
▢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위해 타과 학생들에게도 수강 신청의 문을 넓혀 실용음악과 학생이 <커피바리스타2급>반을 신청하거나 제과제빵과, 카페디저트과 학생이 <통기타마스터즈>반을 수강 신청할 수 있게 하였으며, 전문 지식 강화를 위해서는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와 같은 식음료과의 자격증 대비반을 개설하고, <체대입시준비>반과 <보컬발성심화>반과 같은 퍼스널 트레이너과, 실용음악과, 연기예술과 학생들의 입시 및 특기 대비반을 개설하는 등,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에 실질적으로 부응하는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 이번에 <커피바리스타2급>반을 수강한 김○○ 학생은“비용이 많이 드는 바리스타 강좌를 저렴한 금액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 타과 학생이지만 선생님의 꼼꼼하고 열정적인 방과후학교 수업을 통해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우며 자격증 취득의 길에 다가갈 수 있어 뿌듯하다.”라고 말하였다.
□ 외식조리과 이○○ 교사는“자격증 취득에 대비하여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가 절감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방과후학교 수강을 통한 실습 능력 향상을 계기로“2025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금상”수상이라는 놀라운 실적도 발휘하였다.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2학기에도 더욱 알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및 재능 발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