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7 │ 홍보부 / 이정아 / 02-5117-3862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에서는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진로 탐색과 예술적 소양을 넓히기 위한 현장체험학습으로 백석예술대학과 국제예술대학교를 방문하였다.
▢ 5월8일(목) 백석예술대학교에서는 실용음악 관련 실습실과 수업을 참관하며 실제 대학 수업 분위기를 직접 체험했으며, 오후 2시 30분부터는 실용음악, 뮤지컬, 연기, 실용무용 등 다양한 전공 분야의 공연을 관람했다. 이를 통해 예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경험을 쌓았다.
▢ 5월 15일(목), 국제예술대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세계적인 블루스 기타리스트 Kirk Fletcher(커크 플레처)의 마스터 클래스를 직접 듣고 공연까지 관람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Kirk Fletcher는 미국 출신의 블루스 기타리스트로, 감성적인 연주와 깊이 있는 음악성으로 많은 뮤지션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이날 학생들은 그의 연주를 가까이에서 감상하며 실용음악인으로서의 자세와 실력을 체감할 수 있었다.
▢ 학생들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예술대학교의 분위기를 경험하고, 실무 중심의 수업을 직접 접하면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동기를 더욱 확고히 다졌다.
▢ 김○○ 학생은 “공연을 보며 무대 위 연기와 음악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연습으로 완성되는지 체감했다”며, “진로에 대한 확신이 더 생겼고, 나도 저런 무대에 서고 싶다는 꿈이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 학생은 “Kirk Fletcher의 마스터 클래스는 정말 인상 깊었다. 기타를 대하는 그의 태도와 감정 표현이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나도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다”고 전했다.
▢ 한편,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학생들의 현장 중심 예술 교육 강화를 위해 다양한 외부 활동과 협력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