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 교육복지 / 오주현 / 02-2600-0951
□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지난 6월 26일(목),「2025년 강서양천 늘봄학교 위탁업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늘봄학교 위탁업체의 학교 현장 운영과 관련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 이번 간담회는 강서·양천 지역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7개 위탁업체 대표 및 실무진 7명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7명, 총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주요 내용으로는 늘봄학교 위탁 운영 관련 사례 및 업무 고충 등을 공유했으며, △ 늘봄학교 강사 인건비 지급 등 위탁 운영 유의사항 안내 △ 늘봄학교 귀가 안전 관리 협조 요청 △ 늘봄학교 위탁 운영 관련 청렴도 제고를 위한 안내사항 등을 논의했다.
□ 특히, 참석자들은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공유하였다. 또한, '위탁업체' 역시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공감하였고,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듣고 실질적인 개선을 이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위탁업체와의 소통 기회를 자주 마련해 보다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지속적인 현장 점검과 운영 지원, 위탁업체와의 간담회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