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 과학교육센터담당 / 심윤경 / 02-944-9316
- 총 3개 영역, 12개 내용, 18개 강좌로 구성 - 현장 맞춤형 연수로 교사의 전문성과 교육 실천력 강화 |
▢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윤순단)은 2025년 6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공·사립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총 18개 강좌로 구성된 「2025 」를 운영한다.
▢ 「2025 」는 ‘
’라는 주제로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수렴된 공·사립 유치원 교사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현장 맞춤형 연수로 기획되었다.
▢ 「」 영역은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운영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디지털 교육 ▲생태전환교육 ▲유·초 연계 이음교육 ▲방과후과정 ▲생활기록부 ▲안전교육 등 총 7개 내용, 13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유아의 놀이를 지원하고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강의형 외에도 체험과 실습을 포함한 교사 참여 중심의 연수로 운영될 예정이다.
▢ 「 」 영역은 유치원 현장에서 직면한 다양한 과제를 함께 고민하고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보호자 상담 ▲통합학급 운영 ▲교육활동 보호 등 총 3개 내용, 3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영역은 3년 미만의 저경력 교사, 통합학급을 운영하는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등 대상별 맞춤형 연수로 운영된다. 또한 실제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을 바탕으로 지혜로운 해법을 모색하고자 사례 나눔 및 컨설팅 등 상호 소통 중심의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 「 」 영역은 교사로서의 자존감과 만족감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자 ▲아로마테라피 ▲캘리그라피 등 총 2개 내용, 2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교직 생활에서 교사들이 스스로에게 집중하며 개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성찰하는 과정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되찾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힐링 중심의 연수로 운영될 예정이다.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윤순단 교육장은 “「2025 」가 풍부하고 깊이 있는 내용의 강의를 통해 성북강북 모든 공·사립 유치원 교사들에게 전문성과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교사의 성장을 위한 현장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한 연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