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 대성리교육원 / 박현배 / 0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 산하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강해운)은 7월 8일(화)부터 8월 19일(화)까지 공감과 협력과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2025 브레인 탐정 캠프’를 운영한다.
▢ 이 캠프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1박 2일 과정으로 대성리교육원에서 진행된다.
▢ 이번 캠프는 총 3가지의 탐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협력과 리더쉽의 중요성을 배우고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계획되었으며, 특히, 다문화 학생과 배려 대상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성숙한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캠프는 총 8기수로 나뉘어 운영되며, 각 기수는 최대 40명의 학생(인솔교사 포함)이 참여할 수 있다.
○ 참가 학생들은 ‘대탈출 시대’ 프로그램을 통해 탐정의 기본소양을 배우고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지 알아보며 추리 문제 및 암호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활동을 통해 탐정의 기본 소양 능력을 높일 수 있다.
▢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스펙트럼미스터리’와 ‘스토리퍼즐’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 정신 등의 협력의 가치를 배우게 된다.
○ 특히, 팀을 이루어 각 장소에 숨겨진 문제를 차례로 해결하며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함께 풀어가는 활동과 스토리 형태로 제공된 단소 퍼즐을 풀어가며 사건의 범인을 찾아가는 추리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강해운 서울시교육청학생교육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소통과 참여를 통한 상생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감과 협력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