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9 │ 홍보부 / 김예샘 / 02-5117-3862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2025년 9월 16일(화)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5 고졸성공 취업·창업 페스타」에 제과제빵과 및 카페디저트과 희망 학생 16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 직업교육 사례를 공유하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 현장 체험과 상담, 시연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학생들은 식음료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취업·창업 정보를 직접 접하며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 기술취업부 오○○ 교사는 “이번 페스타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확고히 하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미리 점검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변화하는 고용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제과제빵과 이○○ 학생은 “제과제빵 기업 상담을 통해 단순히 빵을 만드는 기술뿐만 아니라 위생, 재료 관리, 고객 서비스 등 전반적인 준비가 필요함을 깨달았다”며 “어떤 기업을 가든 항상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 카페디저트과 서○○ 학생은 “평소 대중과의 접근성이 높은 카페나 요식업 분야에 관심이 있었고, 이번 행사에서 기업 상담을 진행하며 담당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추후 면접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이렇게 취업 절차가 수월하게 이어지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초보자나 관련 업종 경력이 없어도 채용하는 기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해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활용해 진로를 더욱 구체화하고 싶다”고 말했다.
▢ 카페디저트과 이○○ 학생은 “취업·창업 페스타에서 상담을 통해 기업의 채용 과정과 직무를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상담을 받으며 부족한 점과 앞으로 준비해야 할 방향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고, 현장에서 직접 피드백을 들으니 진로 고민이 한층 더 명확해졌다. 이번 경험을 계기로 자기계발에 더욱 힘써야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이번 「2025 고졸성공 취업·창업 페스타」에 참가해 학생들이 다양한 기업과 상담하며 취업·창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산업 전반의 흐름과 채용 정보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앞으로도 실습 중심 교육과 맞춤형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강화해 학생들이 변화하는 고용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