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1 │ 교무기획부 / 서상희 / 02-2144-2800
송례중학교(교장 김양수)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삼행시 짓기와 신간도서 사행시 짓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도서관 삼행시 짓기’는 예상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학생들은 “도–도서관에서는 / 서–서로 다양한 사람이 / 관–관심 있는 책을 본다” 등 참신하고 재치 있는 삼행시를 선보였다. 참여자가 몰려 상품이 조기 소진될 만큼 열기가 뜨거웠으며, 학생들은 부담 없이 즐기며 도서관과 한층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프로그램인 ‘신간도서 사행시 짓기’는 새로 입고된 책들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신–신간도서는 / 간–간간이 들어오지만 / 도–도서관에 들어오면 / 서–서열 1위가 되는 책” 등 위트 넘치는 작품들을 지어내며 즐겁게 참여했다. 간단한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었던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이를 계기로 신간도서 코너에 관심을 갖고 책을 대출하는 학생들도 늘어났다.
이번 도서관 행사는 학생들이 도서관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며, 책 읽기의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송례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도서관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