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5 │ 재정관리담당 / 남경이 / 02-944-9411
▢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수)은 서울특별시학교안전공제회(이하 ‘안전공제회’)와 협력하여 학교 화재예방 및 안전한 재산관리를 위한 ‘학교 분리수거장 자동확산소화기 구매․설치 사업’을 추진하였다.
▢ 이번 사업은 교육지원청과 안전공제회의 협력 사업으로
학교의 화재 취약 지대인 분리수거장에 자동확산소화기를 설치하여 화재 위험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학교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이에 따라 교육지원청에서는 계획 수립·학교별 수요조사·설치 일정 안내를 담당하고, 안전공제회에서는 소화기 구매와 설치를 담당하였다.
▢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학교 수요조사 결과, 대상 학교(100교) 중 57교에서 소화기 총 130개 설치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효과적인 학교 화재예방을 위하여 안전공제회 예산 외에도 교육지원청 자체예산을 추가로 투입하여 학교 현장의 수요에 맞게 11월 중순 분리수거장 자동확산소화기 설치를 완료하였다.
▢ 이후 자동확산소화기를 설치한 학교의 행정실장과 담당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전원(70명)이 ‘만족’(100%)한다고 답했으며, 설문 참여자들은 학교 분리수거장과 같은 안전 사각지대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높이 평가하고, 해당 사업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다수 제시하였다.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최창수 교육장은 “이번 학교 안전사고 예방사업이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