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4 │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원정책과 중등인사팀 / 양영희 / 02) 3999-489
- 5월 14일(화) 오후 8시 5월의 힐링 콘서트 열어
- 한국의 대표 성악가 김동규, 류정필, 이수연 출연
- 가수 윤형주, 김세환 특별출연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은 제32회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5월 14일(화)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행복교육 힐링콘서트’ 를 개최한다.
▢ 본 음악회는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서는 교사가 먼저 행복해져야 한다’는 취지에 따라, 교육에 헌신하여 온 서울시 교사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ㅇ 이번 콘서트는 고품격 클래식 콘서트로서 바리톤 김동규, 테너 류정필, 소프라노 이수연 등 국내 최고의 성악가가 출연하여 박상현 지휘와 소리얼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반주로, 정감있고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와 한국가곡, 평소 선호하는 뮤지컬, 재즈 등 편안하고 친밀하게 엮어 마음과 정신을 힐링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ㅇ 또한 클래식과 더불어 세시봉으로 유명한 가수 윤형주, 김세환이 특별출연하여 감미롭고 따뜻한 가사와 가락의 가요도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 서울시교육청은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4월 19일(금)부터 힐링콘서트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신청을 받았다.
ㅇ ‘초대의 글’, ‘프로그램 및 출연진 소개, ’참가 신청‘ 코너를 운영한 결과 만여 명 이상이 참가 신청하는 등 학교현장의 호응이 매우 뜨거웠다.
ㅇ 콘서트 당일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2,140명(동반자 포함)의 교사들이 공감과 소통을 위한 콘서트 한마당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 힐링콘서트 홈페이지 : http://concert.sen.go.kr
▢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선생님들이 행복와 보람을 찾고 스승이 존경받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