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6 │ 정독도서관 문화활동지원과 / 김종미 / 02)2011-5772
- 나도 큰나무가 될 수 있을까?, 교장선생님이 된 복싱챔피언
- 정독도서관이 끌어주고 IT서포터즈가 함께하는 꿈을 향한 키워드 ; 행복, 찬구, 배려, 배움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정독도서관(관장 이정우)에서는 사회적 이슈인 ‘세대갈등극복’과 ‘베이비부머 은퇴세대의 사회참여’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KT IT서포터즈 서울 서부팀과 협조하여 2013년 3월~4월 12회차로 IT기기를 활용한 인성강사 과정을 개설하여 수업을 진행하였다.
파워포인트 활용법, 아이패드사용법, 강의 기법 등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60~70대로 구성된 10명의 역량 있는 시니어 IT인성강사인 드림멘토단이 배출되어 활동을 시작했다.
□ 지난 4월말에는 독립문초등학교에서 6학년 150명에게 “꿈”에 관한 6개의 주제를 가지고 어린이들에게 어르신들의 경험에서 우러나는 진솔한 이야기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독서’을 이끌어내고 미래의 꿈을 찾아주는 드림멘토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5월말부터는 경기상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니어 IT인성강사 드림멘토단이 ‘학생들의 꿈과 행복’찾기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 인생의 멘토들의 이야기를 듣고, 아직은 막연하지만 자신의 꿈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작성해 보고, 발표해보는 의미있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세대 간의 다르다고 생각되었던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시니어들에게는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꿈과 행복’ 찾기를 이끌어주는 보람찬 재능기부 활동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서울독서교육을 기대해 본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