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20 │ 서울특별시성북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 남순명 / 02) 3999-312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성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옥자)은 5월 20일(월) 오후 2시에 서울숭덕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성북 행복독서지원단 『꿈키우기』 단원 2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개최한다.
▢ 성북 행복독서지원단 『꿈키우기』는 관내 초․중등 학부모 서포터즈 ‘북돋움’ 112명, 유․초 스토리텔러지원단 80명, 초․중등 교원독서지원단 30명으로 구성되며, 교육공동체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단위학교 독서활동 지원을 그 목적으로 한다. 또한 『꿈키우기』 단원들은 가정과 학교가 함께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 제공에 앞장서서 교육청 및 학교에서 실시하는 독서체험행사 추진의 동반자로 참여하게 된다.
▢ 출범식 당일 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14시부터 실시하는 사전연수는 학부모 서포터즈와 스토리텔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부모독서동아리 운영사례 발표(종암중 수석교사 이경옥)에 이어 ‘학생들과 책으로 소통하기(동화구연가 윤경희)’를 주제로 실시된다.
▢ 다음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식전 축하 공연에 이어 실시되는 출범식에서 김옥자 교육장은 성북 행복독서지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각 대표들과 함께 「성북행복독서 다짐」을 낭독한다. 출범식의 의미를 고조시키는 마지막 행사로 ‘붓으로 표현하는 삶의 지혜’를 담은 황우연 서예작가가 성북교육지원청에 덕담을 증정한다.
▢ 성북교육지원청은 행복독서지원단 『꿈키우기』출범식을 계기로 성북 독서공동체 형성을 통한 학교현장의 행복 독서문화 조성이 더욱 활성화 되고, 책과 관련한 즐거운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습관과 상호지원 체계가 강화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가정과 학교가 독서교육 정보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창의적 인재 육성에 발맞춰 나아가고자 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