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5 │ 서울특별시교육청 동부교육지원청 재정복지지원과 / 이남희 / 02-2210-1323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문용린)이 주최하고 중랑교육복지센터, 시립망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청소년진로박람회(부제 : “꿈꾸는 공작소”)가 오는 11월 16일(토)에 지역 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립망우청소년수련관 내외 활동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이번 행사에는 중랑구 관내 관공서, 지역기관, 지역 내 직업인, 청소년 동아리와 진로솔루션프로그램 참여 학교 8개교(면북초, 면일초, 중랑초, 봉화중, 영란여중, 장안중, 중화중, 혜원여중)의 진로동아리 등 중랑구 지역 내 직업체험 관련 기관들이 대거 참여하여 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 이번 박람회는 ‘꿈꾸는 공작소’라는 비전 아래 지역기관, 직업인, 진로솔루션사업 동아리, 청소년 동아리 인력 등 총 140 여명이 25개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진로검사, 직업카드, 직업체험, 진로상담에 이르는 단계별 체험을 통해 보다 개별적이고 체계적인 꿈짓기 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2012년에 이어 “꿈꾸는 공작소”라는 캐치플레이즈에 맞게 단순히 정보를 제공 받는 강의형식에서 탈피, 실내와 실외의 부스에서 보고 듣고 만지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여 참여 청소년들이 실제 직업 활동을 간접 경험하게 된다.
□ 또한 각 체험은 진로검사, 직업카드, 직업체험, 진로상담의 4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체계적인 단계별 체험을 통해 참여 청소년 개인의 맞춤형 진로정보를 제공하고자 함이며 4가지 단계를 모두 마친 청소년에게는 이수증이 발급되며, 5개의 미션 스티커를 받은 청소년은 선착순에 한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 다양한 진로탐색 기회의 장인 ‘꿈꾸는 공작소’는 지역내 아동청소년의 주체적인 진로탐색 역량을 강화하고 개인별 진로계획 수립에 이바지할 것이며 성공적인 개최를 기대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보도자료 상단의 담당자 및 연락처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