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27 │ 글로벌문화·언어체험교육원 / 천선화 / 031-5175-8701
□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글로벌문화·언어체험교육원에서는 2023년 12월 11일(월)~12일(화), 14일(목)~15일(금) 1박2일 산타빌리지캠프를 2회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산타빌리지캠프 1기에는 공항초, 광진초, 독립문초 학생 및 인솔교사 72명이 참여했고, 산타빌리지캠프 2기에는 문성초, 신방학초 학생 및 인솔교사 85명이 참여하여 신나는 겨울 분위기를 다함께 즐겼습니다.
□ 글로벌문화·언어체험교육원 소속 원어민영어보조교사 9명은 겨울을 테마로 한 다양한 외국어 문화 체험활동을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했으며, 학생 참여 중심 프로젝트 활동을 생태전환교육과 연계하여 운영했습니다. 또한 한국인 교육요원들이 협력 수업에 함께 참여하여 원활한 학습 활동을 도왔습니다. 모든 프로그램 운영 경비는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에게 다채로운 산타선물이 제공되었습니다.
□ 참가자들은 한국초콜릿연구소뮤지엄에서 초콜릿 트리 만들기 체험을 하고 글로벌문화․언어체험교육원에 입소하여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및 한국인 교육요원들과 드론, 가상체험, 생태예술, 목공, 생태미술, 세계전통놀이 등 다양한 외국어․문화체험을 경험했습니다. 특히 바나나그램, 빙고, 스노우볼, 댄스 등을 해보는 저녁 특별활동과 더불어 “레크리에이션의 밤 <명랑운동회>”를 통해 모두가 하나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정지원팀(실장 정서연)의 총체적 시설 정비 및 꼼꼼한 캠프 운영 지원으로 안전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습니다.
□ 참가자들은 “겨울방학 직전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하며 겨울 분위기를 맘껏 즐기고 갈 수 있어서 좋았다.” “초콜릿 트리를 만드는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다. 가족들에게 가져가서 자랑하고 싶다.” "산타빌리지캠프에서 여러 원어민 선생님들을 만나고 많은 선물을 받아서 신났다.” 등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인솔교사들도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이었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 며 산타빌리지캠프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