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4 │ 정보자료과 / 조수현 / 02-2137-0071
▢ 서울특별시교육청마포평생학습관(관장 김덕희) 미술특화 복합문화공간 마포리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4'의 거점기관으로 선정됐다.
▢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4'는 국내외 디자인 트렌드와 진흥사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대중친화축제로,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열흘간 마포평생학습관을 비롯한 전국 공공디자인 거점에서 개최된다. 올해 페스티벌 주제는 '포용으로 피어나는 공공디자인'으로, 일상과 도시에 생기를 불어넣고 공공디자인의 사회적 역할과 미래를 공유하고 지역과 더불어 발전하자는 취지가 담겨 있다.
▢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평생학습관 최초로 조성된 미술특화 복합문화공간 마포리움은 도서, 휴식, 문화가 공존하는 시민친화형 공공디자인으로 이번 페스티벌의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페스티벌 기간 동안 미술을 주제로 하는 각종 체험활동과 북큐레이션, 작품 전시, 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 마포평생학습관은 공동체성을 회복하고 지역을 활성화하는 공공디자인의 역할을 모색하는 이번 페스티벌의 취지에 마포리움이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문화예술 공유공간이자 지역을 대표하는 휴식공간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