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4 │ 정보자료과 / 이아영 / 02-2062-3942
□ 서울특별시교육청양천도서관이 오는 2025년 3월 24일(월)부터 <초등학교 교과 연계 도서 책꾸러미 대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이번 운영은 초등학교 1~2학년 국어, 수학 교과 연계 도서를 보다 편리하게 대출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로, 양천도서관 방문 대출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 운영 개요
책꾸러미 대출 서비스는 양천도서관 1층 꿈동산실에서 제공되며, 이용자는 1인당 1개 꾸러미를 대출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14일(7일 1회 연장 가능)이며, 기존 대출 권수와 별도로 추가 대출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책꾸러미는 1~2학년 학기별(총 4학기) 국어, 수학 도서 5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0개 꾸러미, 200권의 도서가 추가로 비치된다. 향후 서울시특별시교육청 도서관‧평생학습관 어린이실 협의회의 목록 개발을 통해 다른 학년으로도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 대출 방법 및 이용 안내
이용자는 원하는 책꾸러미를 선택한 후, 직원에게 대출을 요청하면 된다. 단, 자가대출반납기를 이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직원에게 직접 반납해야 한다. 또한, 관내 이용의 경우도 관외 대출과 동일한 기준이 적용된다.
양천도서관 관계자는 “초등학교 교과 연계 도서 책꾸러미 대출 서비스가 어린이들이 독서와 학습을 병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과 교과과정을 반영한 독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