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 평생학습과 / 위새봄 / 02-2137-0086
□ 서울특별시교육청마포평생학습관(관장 정미경)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전국 문화예술 동아리를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올해 전국 173개 공공도서관이 공모에 응시해 그중 총 50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 마포평생학습관은 지난해 이 사업에 선정되어 문화예술 전문강사의 지도와 멘토링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으며 「2024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 성과발표회에서는 전국 대표로 선정되어 클래식기타 공연도 선보인 바 있다.
□ 올해 마포평생학습관은 2년 연속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음악의 중심지인 홍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지역과 함께하는 연주회 및 영상전시회 개최로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재능기부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 정미경 마포평생학습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마포평생학습관이 지역 복합 문화예술공간으로 역할을 강화하고,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직접 활동하고 실질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