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 독서문화진흥과 / 이진 / 02-2062-3952
서울특별시교육청 양천도서관(관장 김영학)은 AI 기술을 활용한 창작 교육 프로그램 '나도 AI 그림동화 작가'를 오는 5월 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의 디지털 창작 역량과 스토리텔링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성인 12명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5월 7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창의배움방에서 진행된다.
운영 내용은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이미지와 스토리를 제작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 생성형 AI 이해 △ 동화 스토리 생성 △ AI 이미지 프롬프트 학습 및 이미지 제작 △ Canva 편집하기 △ 플립북 만들기(12페이지 구성)가 포함된다.
양천도서관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이 AI 활용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기르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를 원하는 성인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자세한 사항은 양천도서관 누리집(https://yclib.s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