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7 │ 교무기획부 / 서상희 / 02-2144-2800
송례중학교(교장 김양수)는 2025년 7월 4일(금) 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체육관에서 체육 한마당 행사를 실시하였다. 2025학년도 송례중학교 체육 한마당은 협동과 팀워크를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학생들이 건전한 경쟁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1학년 체육대회가 오전, 2학년 체육대회가 오후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전교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체육대회의 꽃인 이어달리기까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경기를 펼쳤다.
교장선생님의 개회사, 페어플레이를 약속하는 학생들의 선서와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지구 넘기기, 홉 레이스, 바람잡는 특공대, 풍선기둥 쌓기 등의 프로그램이 체육대회에 열기를 더했다. 행사 중간중간 실시했던 랜덤 플레이 댄스는 학급 친구들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어 재미를 주었다. 프로그램 사이 진행된 대표 공연에서는 학교 대표로 댄스동아리 학생들이 나와 자신의 끼를 마음껏 뽐내며 발랄하고 파워풀한 춤으로 관중들의 환호를 받았다. 마지막에 실시된 체육대회의 꽃이라고 불리는 이어달리기는 경기장의 분위기를 고조시켜 마지막까지 행사에 몰입하게 하는 시간이 되었다. 반별 이어달리기 대표 선수로 뽑힌 학생들은 친구들의 응원에 힘입어 전력을 다해 뛰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역전하는 모습으로 관중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하였다.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은 협동심을 발휘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기쁨을 나누었으며 긍정적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학교에서 학업과 각종 스트레스에 지쳐 무기력해 있던 학생들이 활발히 움직이고 끼와 에너지를 발산하는 모습에서 체육활동의 가치를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 2025학년도 송례중학교 체육 한마당이 학생들에게 협동과 공동체의 힘을 확인시키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